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3차 재난지원금 지급 문자 발송 시작되었습니다. 1월 6일에는 특고와 프리랜서부터 문자가 발송 됩니다. 문자 발송을 받으면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핸드폰으로 본인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순서에 따라 지급된다고 하니 빨리 신청하시면 빨리 받으실 수 있습니다.

 

 

 

 

 

1월 11일부터 지급하기 시작하여 설 전 까지 지급을 목표로 하고 있는 3차 재난 지원금은 규모가 9조 3000억원이고, 약 580만명이 도움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3차 재난 지원금은 특고/프리랜서와 소상공인이 접수하는 기간이 다르고 명칭도 다릅니다. 특고/프리랜서의 경우는 '고용안정지원금'으로 지급되는 것이고 소상공인의 경우는 '버팀목자금'으로 지원됩니다. 물론 중복 지급은 하지 않습니다.

 

3차 재난지원금의 특고 프리랜서 고용안정 지원금

- 특고 프리랜서 중 20년 12월 24일 기준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지 않은 특고·프리랜서가 대상입니다. 예외적으로 고용보험 가입 시기가 12월 15~24일 사이에 가입 기간 3일 이하인 사람은 대상이 될 수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1,2차 때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받은 특고·프리랜서는 온라인 신청만 하면 심사없이 11일~15일에 50만원을 받습니다.

- 처음 지원할 경우는 15일에 공고 후 신청하며 심사 뒤 2월 말 이후 100만원의 지원금을 받게 됩니다.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이고 20년 12월 또는 올 1월 소득이 지난해 연평균 소득이나 19년 12월 소득에 비해 25% 이상 감소한 5만명이 대상자입니다. 

 

 

신청 경로

3차 재난 지원금은 문자로 안내된 신청 사이트에 들어가서 핸드폰으로 본인 인증을 거친 뒤 계좌번호 예금주 이름 등의 계좌 정보를 확인하면 됩니다. 

 

covid19.ei.go.kr/eisp/eih/es/cv/main.do

3차 재난지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 11일 부터 대상자에게 문자 통보합니다.

-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은 정부 방역조치로 집합금지나 영업이 제한된 조치를 겪은 소상공인에게 각각 300만원, 200만원을 지급하고, 매출이 감소한 연매출 4억원 이하 일반 소상공인은 100만원을 지급합니다. 

- 2차 새희망자금을 받은 소상공인의 경우 별도 심사없이 신청만하면 11일부터 카드나 계좌로 입금됩니다.

- 새희망자금을 받은 이력이 없는 소상공인은 1월 말에 공고 나오는 것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2월 말에 받게 됩니다.

매출 감소한 4억원 이하 소상공인 100만원 집합제한업종 200만원 집합금지업종 300만원

3차 재난 지원금 대상자라는 문자가 오면 얼른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한 순서에 따라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지급합니다. 6~7일 신청한 경우는 11일에 지급되고, 8~11일에 신청한 경우는 13일 부터 지급됩니다. 상황에 따라 1~2일은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저소득 근로자에게는 근로복지공단에서 연1.5%에 생활안정자금도 융자해 줍니다. 소나기는 피해가야 하니 잘 살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3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온 세계가 힘들어 하고 있지만 백신도 주사 되기 시작했으니 곧 좋은 날이 오리라 믿습니다. 같이 힘냅시다~!!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및 시험 일정

안녕하세요. 2021년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이 4회 진행되게 됩니다. 요양보호사 자격증은 노인분들을 돌보며 경제활동을 할 수 있는 좋은 직업이죠? 또한 근로기준법이 강화되면서 요양보호

good-n-rich.tistory.com

 

 

카카오톡 텍스트콘으로 나만의 무료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톡 텍스트콘으로 나만의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은 말보다 더 진한 감정을 표현하기도 하죠. 카카오톡에는 테스트콘이라는 기능

good-n-rich.tistory.com

 

 

2021년 요양보호사 월급 연차

안녕하세요. 2021년 요양보호사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연차는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오늘은 요양보호사 월급과 연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은 2021년 최저시급을 기준

good-n-rich.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