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요양보호사 시험 일정이 나왔고 34회 시험이 인터넷 접수 중입니다. 올해는 바이러스 여파로 방문접수 날짜라 이틀로 줄었고 인터넷 접수를 권고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인터넷 접수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접수증을 잃어버렸을 때 재출력하기도 쉬우니 날짜 내에 인터넷 접수해 보시기 추천드립니다. 

 

 

34회 요양보호사 시험 접수 기간

34회 인터넷 접수일은 12월 11일부터 18일까지, 현장접수는 18,19일 이틀입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인터넷 접수시 편리한 사항

- 동일 교육기관에서 교육받은 교육생들은 가급적이면 같은 시험장에서 볼 수 있게 됩니다.

- 사진을 인터넷 상에 업로드하면 되므로 인화 비용이 절약됩니다.

- 응시표를 분실해도 쉽게 재출력 할 수 있습니다.

- 응시표를 출력하게 되면 시험보는 곳의 위치, 주소, 입실시간 등이 함께 출력되어 편리합니다.

 

 

요양보호사 시험 인터넷접수 방법

1. 요양보호사 인터넷 접수는 국시원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2. 본인인증을 하고 회원 가입을 하면 응시원서 접수 탭에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 요양보호사를 선택합니다. 

 

3. 자신의 자격에 맞는 응시자격여건을 선택합니다.

 

 

4. 사진등록이 나오면 증명사진 형태로 찍은 칼라 정면 사진을 넣고 크기를 맞춥니다. 업로드 ---> 등록하면 접수증에 출력될 사진이 등록됩니다.

 

5. 나머지 내용은 교육기관/이수기간/시간/응시지역 등을 추가로 입력하는 난이 나옵니다. 순서대로 따라가며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거쳐 결제를 합니다. 접수 완료입니다. 출력하셔서 시험날 꼭 갖고 가셔야 합니다.

 

 

취약계층은 응시수수료가 감면됩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법정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는 응시수수료가 감면됩니다. 수시로 개인소독 및 접수장 소독이 실시 되기 떼문에 접수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습니다.

 

현장접수 시 유의사항

마스크 반드시 착용하셔야 합니다. 열이 있는 경우 접수장에 들어갈 수 없습니다.

 

 

출처 한국요양보호협회

오늘내일이면 요양보호사 시험 인터넷 접수기간이 끝납니다. 현장에 가면 대기 인원이 많아 타인과 같은 공간 안에서 장시간 대기하거나 미열이라도 있을 경우 출입 자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수는 한번 해보면 간단한 작업이니 될 수 있으면 인터넷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출력은 당일 출력하지 않아도 언제든 출력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기가 없더라도 온라인에 등록한 사항만 정확하면 시험 당일까지도 출력 할 수 있습니다. 34회 시험 치는 분들께 행운을 빕니다.

 

 

 

 

2021년 요양보호사 월급 연차

안녕하세요. 2021년 요양보호사 월급은 얼마나 될까요? 그리고 연차는 어떻게 쓸 수 있을까요? 오늘은 요양보호사 월급과 연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양보호사 월급은 2021년 최저시급을 기준

good-n-rich.tistory.com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